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생,1인 가구 식기세척기 추천 - 중고 식기세척기 사도 될까?(에버홈 3인용 식기 세척기)

by allreview 2021. 9. 2.
반응형

 

자취생,1인 가구 식기세척기 추천 - 중고 식기세척기 사도 될까?(에버홈 3인용 식기 세척기)
당근에서 3만원에 구매한 에버홈 식기세척기 리뷰

얼마전 미니 식기세척기나 소형 식기 세척기도 성능이 좋다는 말을 듣고, 식기세척기 구입을 고민 했습니다. 

저는 엄마랑 2인 가구인데, 엄마가 모아서 설겆이 하는게 싫으시다고 시간 얼마 안걸린다고 구입을 꺼려오셨거든요.

그래서 일단 저렴한 식기세척기를  사용해 보다가 성능도 괜찮으면,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려고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6인용이나 3인용 저렴한  새제품을 알아봤었는데 가격이 30-40만원대.

그럴꺼면 차라리 조금 보태서 12인용 새제품을 50-100만원대로 구매해서 쓰는 것이 좋겠더라구요. 

그러나, 실제 사용할 사람은 엄마라서, 100만원 가까이하는 식기 세척기를 사놓고, 냄비 보관함이 되면 너무 아까울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근마켓을 뒤져서 단돈 3만원에 데려온 에버홈 3인용 소형 식기 세척기 입니다. 

엄마만 맘에 들면, 12인용 식기 세척기를 새로 구매할 예정이라서 

저렴한 걸로 구매했습니다. 

 

전에 사용히시던 분이 2년 정도 사용하셨고, 아이가 있어 매일 사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상태가 너무 깨끗해서 깜짝 놀랐고요.  와서 테스트 해보는데도 너무 멀쩡해서 일단 안심했습니다. 

https://tv.naver.com/v/22143699

중고로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려고 할때, 고장 나지나 않을지, 설치가 어렵지는 않을지,  남이 쓰던 식기세척기라 찜찜하지는 않을지 걱정이 많을텐데요. 

저는 자취생이나 1인가구는 중고 식기 세척기 구매를 강추 합니다. 

12인용이나 빌트인을 설치 하시려면 새제품을 구매하시기를 추천하고요. 

 

중고 3인용 에버홈 식기세척기 고장 괜찮을까?

생각보다 3인용 식기 세척기도 고장이 많이 않나는 것 같습니다. 판매하신 분이 2년 정도 사용하셨다고 하는데요

모터도 문제 없어 보이고, 배수문제도 없고, 물 온도도 뜨겁게 잘 올라가고.세척력도 괜찮습닏. 

무설치 식기세척기 설치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자취생이나 1인가구는 이사도 잦고 집도 좁은 경우가 많아서 3인용 에버홈 식기세척기를 추천 합니다. 

무설치로 물을 직접 부어가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설치가능한 환경이라면 입수 호스를 이용해서 자동급수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연결해서 자동급수 가능하도록 사용할 예정입니다. 

 

중고 식기세척기 라서 찜찜하지나 않을까?/ 세척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저도 에버홈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기 전에 그 걱정을 했었는데요. 

식기세척기의 구조상 매일 물통속의 물이 교체되고, 음식물 찌꺼기의 거름망은 쉽게 보이는 곳에 있기때문에 세탁기 처럼 안보이는 곳에 곰팡이가 끼었다거나 하기 어렵습니다. 

세척력은 물의 분사 강도 보다는 물의 온도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전기 주전자가 잘 고장 나지 않듯이 물을 끓이는 부분은 잘 고장나지 않기 때문에, 중고 식기세척기를 구매했을때 테스트해보고 식기가 너무 차갑지만 않으면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세척력이 너무 좋아서 저는 기름때가 찌든 냄비뚜껑을 밤새 물에 불렸다가  두번 돌려서 말끔히 세척했습니다. ㅋㅋㅋㅋ

저보다 설겆이 실력이 나아요.

 

에버홈 3인용 식기 세척기를 우연히 당근에서 3만원에 구매해 왔는데, 

설겆이를 모았다가 하지 않아도 되고, 세척력도 좋고, 심지어 새제품처럼 완전 깨끗해서,저희는 12인용 식기세척기는 당분간 구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구매 전에는 고장이나 세척력 찜찜하지나 않을까 걱정이 많았었는데, 대만족 입니다. 

특히 자취생이나 1인가구의 경우 이사하면서 물건이 고장나는 경우도 많고, 버리거나 새로 사는 경우도 많은데, 새걸로 사시기 보다는 중고로 구매하셔서 당분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영상도 찍었는데, 작동 영상과 자세한 설명도 해두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