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에서 살기

제주도에서 살기 -6월은 고구마 심는 계절

by allreview 2016. 6. 7.
반응형
제주도에서 살기로 맘 먹으면
누구나 텃밭가꾸기를 생각해보실 거 같아요^^

저 올레비엔도 제주도에 정착하고
매년 텃밭 농사를 지어왔습니다.

지난번 표선 오일장에서 사온 고구마순을 심었어요
제주도 6월은 고구마심는 달이에요^^
욕심내서~ 고구마순 2단을 사왔어요

텃밭가꾸기의 첫번째는 땅파기 !!
땅이 단단하면 작물이 잘 안되나봐요
(사실 저두 잘 몰라요 ㅎㅎ)

두번째 고랑만들기
여기까지 혼자하면서 진짜 힘들었어요
고구마순을 표선 오일장날에
사다놓고 못심어서 꼭 심어야했어요
ㅜㅜ

제주 텃밭가꾸기 ~ 고구마 심기
고구마순울 세마디 정도로 잘라줍니다
잘라서 양쪽 끝이 흙에 잘 묻히도록
심으면 고구마심기 끝~

초보 제주 텃밭농사 - 고구마심기를
했습니다.
아참. 많이들 아시겠지만 제주에서는
고구마를 감자라고 해요
감자는 지슬 이구요 ㅎㅎ

얼기설기 못나게 했지만
요번 겨울도 제가 키운 고구마를
호호 불어가면 먹을수 있을수 있겠죠 ~

표선 오일장에서 고구마순이랑 같이산
오징어로 담은 오징어 젓갈이에요
첨 해봐서 맛은 쏘쏘~지만
제주도에서 살기라는 게
그냥 이런거 아닐까요 ^^

이번 포스팅은 평범한 제주도에서 사는 일상이에요
마지막사진은 마당에 핀 수국~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