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주린이의 lg 에너지솔루션 청약 배정 결과 -Kb증권, 시초가 맞추기

by allreview 2022. 1. 21.
반응형

주린이의 생애 첫 공모주 청약

18일 -19일  이틀간 lg 에너지솔루션의 청약이 마감 되었습니다. 

생애 첫 공모주 청약을 시도해본  주린이인 저는 kb금융을 통해서 공모주 청약을 신청했습니다. 

청약 신청을 하고 받은 주식 쿠폰으로는 시험삼아 코덱스 인버스 etf를구입했습니다. 

어차피 쿠폰이니 공부삼아  사봤습니다. 

저는 균등배정 기본단위인 10주의 증거금 150만원만으로 청약신청을 진행했었는데요, 

워낙 청약인기가 많아서, 균등배정 1주도 못받을까봐 조마조마했었습니다.  결국 kb금융은 1.18의 경쟁률로 마감하면서 18퍼센트의 확률로 2주를 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미래에셋은 경쟁률이 1이하로 떨어지면서, 균등배정을 1주도 못받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첫 공모주 청약이니만큼 첫날 청약신청을 했지만, 다음 청약부터는 경쟁률을 보고 청약신청을 할 수 있게, 여러계좌가 준비되어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청약 첫날  lg 에너지솔루션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검색했을때는 2.4 정도여서 잘하면 3주도 받을 수 있겠다는 꿈에 부풀어 있었는데요.

청약 배정결과는 1주 배정되었습니다. 18%의 벽을 넘지 못한 것이죠 ㅎㅎ  이번에는 미래에셋에서 0주 배정받으신분들도 있다고하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kb 금융에서는 lg 에너지솔루션청약을 신청하고나면 이벤트 팝업이 떴습니다. 

2만원 쿠폰입니다. 말이 2만원 쿠폰이지 5000원쿠폰 4장입니다. 

국내주식/국외주식/ 펀드 / els 쿠폰이었습니다.  어차피 공부하는 셈치고, 주식쿠폰은 주식으로 구매하고,

펀드도 최저금액으로, els도 구입해 봤습니다. 

결국 kb금융만 좋았네요.

 

150만원 입금해서 kb증권이 쿠폰 35000원 쏘고 ,저는 1주배졍에 90만원만 돌려받았으니 윈윈입니다. 

1년짜리 펀드 1개 els 10만원 , 주식도 구입했으니까요. 저는 지금 사용하는 영웅문이 맘에들지 않아서, 주식어플이 편한 걔좌를 찾고 있었는데 잘됐습니다. 사용해보고, 이동해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결과는 두고 봐야하겠지만, 저에게도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주식쿠폰으로 평소에 관심은 있었는데 구입하지 않았었던 ETF도 샀으니까요. 이상하게 직접 가지고 있지 않으면, 이해하기 힘든 것 같더라고요. 

 

27일이 상장일인데 앞으로 상장일에 상황을 잘 판단해서 팔아치울 일만 남았습니다. 

공모가 30만원에서, 시초가를 두고  예상가격이 많이 나돌던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대 시초가 /60만원 (따블)    상한가78만원 인데,  물량이 많아서 따상은 다들 어렵다고 보시는 것 같더라고요.

4-50만원 예상글을 많이 봤는데, 이정도 범위면 ㅋㅋㅋ 아무말 대잔치 ㅋㅋㅋ

제 시초가 예상은 52만원 .  상한가면 67만원정도인데  희망사항입니다 ㅎㅎ

저는 1주를 가지고 있으니까 10만원 정도 이익을 볼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일단 10원 넘으면 잘 팔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에 잘 팔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