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에서 살기

제주 애플 망고 씨로 키우기

by allreview 2013. 10. 16.
반응형

제주 애플 망고 씨로 키우기

 

제주로 이사하고 나서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것들은 열대 과일나무 키우기 입니다.

커피, 블루베리, 망고 이런거 키워보고 싶었거든요. ㅎㅎ

육지에서는 금새 추워지면 죽어버리는데, 여기 제주도에서는 겨울 내내 땅에 무, 감자 등을 캐지 않고

월동시키면서 그 때 그 때 캐다가 먹고는 하지요. ㅎㅎ

 

 

애플망고를 먹고나서 단단한 씨를 깨면 큰 콩 같은 게 나와요, 그걸 불려두었다가 싹이 나기 시작하면 땅에 묻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싹이 나오는데, 줄기두께가 역시 남다릅니다. 두껍고, 튼튼해요~~ 앞으로 잘 컸으면 ㅎㅎ

제주에서는 오일장에 가시면 조금 싸게 애플망고를 먹을 수 있어요. ~~ 선물용은 넘 비싸잖아요.

단 여름에만 나온다는 거~~

 

처음에 싹이 나오면 붉은 색이었다가 햇빛 받고 하면 밑 사진처럼 푸른 잎으로 순식간에 잎이 커다래집니다.

 

 

애플 망고 씨 4개 중에서 2개만 발아했어요.

열대 식물 답게 햇빛을 매우 좋아해요. 그리고 햇빛을 많이 받으면 잎도 금방 크는 것 같구요.

키운지 한달 정도인데 많이 컸어요.ㅎㅎ

 

벌써 추워지는 데 걱정이네요. 겨울엔 월동이 안되서 집안에 꼭 두어야 한데요.

올겨울을 무사히 잘 보내길 ~~

 

 

마지막으로 우리집 업둥이 젤로 사진 한방~, 털이 엉켰지만 전 구여워요 ㅎㅎ

털 긴애들은 관리가 안돼요. 매일 내머리도 못빗는데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