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여행

중국 상해여행, 상해에서 기차타고 항주가기~

by allreview 2015. 1. 7.

고고씽

항주 여행을 위해서 상해 홍차오 기차역에서 기차를 타고 항주에 다녀왔어요

저녁 비행기를타고 상해에서 항주로 이동하려하니

저녁에는 항주로 가는 기차가 없어서

상해 홍차오 기차역 근처에서 1박하게 계획 했어요.

저녁에 상해 푸동공항에 도착하니 상해 지하철이 끊긴 시간...

상해 공항버스를 이용해 상해 홍차오 기차역까지 이동했습니다.

오케이2

상해 공항버스 라인 1번은 7:00~ 11:00까지 운행하고, 30위안

시간은 15분~25분 간격

상해 홍차오 기차역까지 1시간 반에서 2시간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상해 공항버스를 타면 차장언니가 버스표를 끊어주고

그리고 쑝~ 바로 홍차오까지 직행이에요.

원래는 홍차오 공항, 홍차오 기차역 두번 정차인데,

저는 마지막 버스라 그랬는지 기차역에서만 세워줬어요.

굿모닝3

늦은시간이라 상해 홍차오 기차역에서 택시를 타고

상해 홍차오 공항근처에 있는 그린트리 호텔에 묶었습니다.

잠만 잘거라 저렴한 숙로를 예약했는데 생각보다 좋았어요. ㅎㅎ

상해 홍차오 기차역에서 항주 기차표를 구매했는데,

제가 간 시간에는 매진이어서 한시간 후 기차표를 샀네요.~~

외국인은 여권은 필수!!

2등석, 가격은  77.5 위안

오키

*중국은 기차표를 살때 사람이 많아 줄이 길고, 매진이 많아요.

*중국어를 못해서 노트에 한자로 이렇게라도 적어주면

상해-> 항주, 이등석, 10:30, 2명

구매하기가 더 간편하더라구요. 부끄~~

씨트립에서 미리 기차표를 알아가면 좋아요

기차시간, 출발하는 기차역을 알수 있어서 계획세우기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