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톡여행

18.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자유 여행 - 블라디보스톡 숙소 아파트 체크아웃하기, 블라디보스톡 시내에서 공항가기, 블라디보스톡 면세점,오로라항공 대한항공마일리지 적립하기

by allreview 2016. 7. 7.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 일정

2016.05.12- 5.17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자유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입니다.

올레비엔은 이전포스트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아파트먼트를 예약했는데요

역시 호텔이 아니라 불편한 점이 몇가지 있었어요

체크아웃을 할 경우 호텔은 시간에 맞춰 나가면 되지만,

블라디보스톡 숙소 중 하나인 아파트먼트를 예약하니

체크아웃을 하려면 '내일 아침 7시에 체크아웃 할거야'하고

전화를 해줘야 했어요

다행히 시간맞춰 관리자가 아침에 와줘서 체크아웃을 잘 마치고

블라디보스톡 기차역으로 블라디보스톡 공항가는

107번 버스를 타러 갔습니다.

전날 블라디보스톡 가는 107번 버스를 어디서 타는 지 검색많이 해봤지만

기차역에서 출발하는 정보밖에 찾을 수 없었어요

혹시나 늦을까하는 마음에 사진한장 못찍고 버스에 탔습니다.

검색을 통해 찾은 107번 버스시간표라 몇개 시간은 빠져 있어요

블라디보스톡 시내에서 공항가는 107번 버스 시간표

6:40 , 7:30, 7:40, 9:00, 10:20, 10:30, 11:00

13:20, 14:00, 14:20, 15:00, 16:20, 17:45, 18:10

올레비엔은 아침 7시에 체크아웃하고

아르바트거리서부터 블라디보스톡 기차역에 걸어서 도착하니

7시 20분쯤 이어서 바로 버스에 탑승~

버스비는 내릴때 공항에서 내면 돼요 ^^

버스비 100루블 , 캐리어 1개당 20루블 이었어요

아침시간이라 사람도 많은데 캐리어가 커서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위 사진은 블라디보스톡 공항에서 대게를 살 수 있는 곳이에요

동그라미에 안찍힌 부분에 킹크랩이 그려있어서 한눈에 알기 쉬워요

해양공원처럼 게살, 새우, 킹크랩을 모두 살 수 있어요

가격은 해양공원에 비해 1kg당 300-500루블 정도 비싼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공항에서 사면 실온에 보관하는 시간이 짧아지니 더 신선하게

가져올 수 있어 좋아요

아이스포장하면 포장비는 따로 받는데, 안사서 포장비는 얼마인지 몰라요

블라디보스톡 공항도 중국처럼 들어갈때 캐리어, 손에든 짐, 주머니까지

모두 엑스레이 검사를 통과해야하구요.

잠시바깥에 나갔다 들어와도 다시 검색을 통과해야만 들어올 수 있어요

핸드폰까지 켜보라고 하더라구요

요새같이 테러가 많이 일어나는 시점에는 이해할 수 있는 일이에요 ㅜㅜ

보딩타임이라 보안검색을 마치고 들어온 블라디보스톡공항게이트에요

들어와보니 블라디보스톡 면세점이 있긴한데,

블라디보스톡 면세점 참 소박합니다.

화장품이나 술 모두 면세점인가 싶게 싸지 않구요,

블라디보스톡 기념품 못사신 분이 있으시면, 작은 마트료시카나

컵 같은 건 살 수 있는 기념품점도 하나 있어요

러시아 오로라항공을 타니 우리나라 국적기 대한항공보다 빨리 도착해요

비행시간은 2시간 정도

러시아 항공은 북한상공을 지나기 때문인데요,

혹시나 북한땅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올때도 갈때도 고개빼고

창밖만 봤는데, 어디가 어딘지 알수 없었어요 ^^

돌아올때 오로라항공 기내식도 역시 샌드위치였어요

갈때는 햄 치즈 샌드위치인데, 돌아올때는 연어샌드위치입니다.

갈때 샌드위치 먹고 빵이 넘 퍽퍽해서 목이 멨는데,

이 연어 샌드위치에 비하면 진짜 맛있던거 였어요

연어가 어찌나 짠지~~~ 근데 연어 진짜 많이 들었네요

드뎌 인천국제공항이에요

러시아 오로라항공도 스카이팀이라서 출국장 끝편 A구역에 위치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센터로 갔어요

오로라 항공이용하시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시려면

4가지가 필요한데요.

1. 보딩패스

2. E-티켓

(보딩패스가 있어도 E-티켓이 없으면 적립하기 어려워요

출력한 E-티켓 버리지 마시고 돌아오셔서 마일리지 적립할 때 쓰세요)

3. 여권

4.대한항공 회원번호

할일을 다 마치고 다시 제주행 비행기에 올라야 하는 올레비엔은

공항에서 밥 먹구 제주도에 도착하니 저녁이네요

가장 가까운 유럽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 포스트를 마치게 됐어요

차갑고 도회적이고 동양인을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았던 서양사람들이 아닌

생긴것만 다르고 더 잘웃고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러시아 사람들을 보면서 요번 여행도 얻은게 많았던 여행이었어요

혹 제 포스트를 보시는 이웃님들도 러시아 여행 가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