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국,방콕 한달살기 -숙소 고를때 주의할 점, 전기세와 와이파이,수도요금

by allreview 2017. 7. 1.
반응형
방콕 한달살기 숙소를 에어비앤비에서 예약했었는데요,
에어비앤비는 저렴하면서, 콘도나, 아파트를 구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1. 태국 전기요금
다만 주의 할 점이 있는데요.
추가 요금이나, 방설명을 잘 봐야 합니다.
한달 부터는 전기요금 별도, 수도세 별도라든가.
이런 설명이 있으면 전기요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가 바로 그런 경우 인데요,
태국의 전기요금은 한국의 70-80퍼센트 수준 입니다.
문제는 우리나라 가장 더울 때보다
항상 더 더워서 전기를 많이 쓴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전기요금은 한달살기하는 동안
3000바트를 냈다, 8000바트를 냈다
이런 무서운 이야기들이 돕니다.
저는 1000바트를 냈지요,
감기걸려서 기침이 나와서 에어컨을 틀 수 없었거든요,
 
위 사진은 제가 낸  전기세입니다.
거기에 제가 묵은 숙소의 호스트가
전기요금은 더받으려고, 완전 노력하는
노력파 ㅋㅋㅋㅋ
제가 져서 쓴거보다 많이 냈지요
그런데 이런 호스트가 가끔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왕이면 전기요금이 포함된 숙소로
고르는 것이 중요 합니다.

2.와이파이
와이파이 역시
포함된 곳이 있고, 포함 안된 곳이 있는데
포함 된 곳으로 고르는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와이파이 속도나 연결상태등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와이파이 1달 이용가격은 숙소마다 다른데
300-500바트 정도 사이입니다.

지금 있는 파타야 숙소는 550바트네요 ㅠ.ㅠ

이 두가지를 합치면, 1500에서 2000바트 사이
전기요금은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3000바트까지 나올수 있기때문에 잘 계산하셔서,
숙소를 예약하시는 것이 좋아요
2000바트는 한화로 6만원이 넘기때문에
다 포함된 더 비싼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방법이겠지요

3. 수도요금
수도 요금도 따로 받는 곳이 있습니다.
50바트 나온다고 하는 곳도 있고,
제가 묶었던곳은 기본료가 200 바트였어요
옆방은 여자둘이 쓰니 600바트 나왔더라구요

이걸 다 따로 받는다고 치면 추가 요금이 상당 하겠지요
그러니 예약전에 꼭 호스트에게 조건을 물어보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모든 문의는 에어비앤비 톡을 통해서 해야
나중에 다른 말을 못합니다.

에어비앤비로 예약할때는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적립금을 주는 것 아시지요,
적립금도 꼭 받아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https://www.airbnb.co.kr/c/a9d93d?s=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