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피부노화의 원인은 활성산소와 광노화 - 피부 좋아지는 습관 만들기

by allreview 2022. 2. 1.
반응형

피부노화의 원인은 활성산소와 광노화 - 피부 좋아지는 습관 만들기

시간을 멈출 수 있는 피부 노화의 원인에 대한 기사가 났었는데요.
피부 노화의 원인을 알게 됐다니, 늙을일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ㅎㅎ

 젊음의 샘물이라 얻은 기분으로 기사를 봤더니 
피부 노화의 원인은 광노화와 체내 활성산소  나쁜 습관등이 있었습니다. 
그러면 나쁜 원인은 막고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을 만들면  좀 나을려나요 ㅎㅎ


 제주에서는 광노화를 막는 것이 필수


피부의 적인 자외선은 제주도에서는 도시에서는 상상도 못했던  강력한 적이었습니다.
미국 사는 친구가 썬크림을 사러 갔더니 도시사는지 시골사는지 물어보고 
썬크림을 골라줬다는 이야기를 해줬을때는  얼마나 태양이 강렬하길래 ㅋㅋ 이러고 넘어갔지요

제주도에 와서는 시골용 썬크림의  필요를 강력히 느낍니다. 
8시 까지 늦잠자다가 태닝되는 곳이 제주니까요


어쨌든 광노화를 막기 위해   제주에서는 흐린날도, 집안에서도, 겨울에도 
꼭 썬크림을 발라줘야 합니다. 겨울이라고 방심했다간 내년 봄에  구릿빛 피부를 자랑하게 됩니다 ㅎㅎ

 나쁜습관은 운동을 하지 않고, 흡연을 하는 등이 있었는데요
흡연은 피부 건조를 유발해  피부에 각직을 만들고  노화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이 쌓인다고 하니 
여자들에게 운동은 다이어트나 피부관리를 위해 필수 적인것 같네요 

활성산소제거와 항산화제 먹기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면  피부가 노화 된다고하는데 활성산소가 뭔지 했더니
체내에 여러가지 이유로 산소를 소비하는데 필요이상으로 활성 산소가 
많이 생기면 면역력을 낮추고 세포 노화를 촉진 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 제거에는 운동이 물론 특효이고,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e 코엔자임 Q10 등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미 제품으로 많이 나와있으니  자주 발라주면 좋겠네요

 
항산화에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 포도 마늘등 좋은 자연식품을 많이 먹는 것도 좋겠네요
피부 노화의 원인은 활성산소, 광노화, 나쁜 습관등이 있으니
썬크림을 잘 바르고, 운동을 열심히 하고, 항산화 음식을 많이 먹으면 되겠네요
피부에 좋은 습관 들이기는 말로는 참 쉬운데 말이죠 
별로 어려울게 없어보이는데 하루 하루 늙어가는 것을 보면 
ㅋㅋ 원인을 다 못찾은 거겠죠

 

반응형